세상 이야기

[스케일링 효과] 알고 나면 놀랄껄?

스타라치 2016. 11. 14. 23:58

#스케일링이란?


아침, 점심, 저녁 이를 잘 닦고 계신가요? 맞아요. 우리는 음식을 먹고 나면 이를 닦기 마련이에요. 이를 닦지 않으면 이에 음식물이 남아 이를 아프게 만드니까요.


스케일링은 이런 칫솔질로 제거되지 않는 치석과 이물질들을 전문적인 방법으로 제거해주는거에요. 거기에다가 치아 표면을 매끈하게 다듬어주기 까지 한다니 정말 대단하죠?




치석은 입안의 세균과 섭취한 음식물로 만들어져요. 정확한 방법으로 칫솔질을 하지 않으면 열심히 칫솔질을 했다 하더라도 미처 제거하지 못한 플라크가 남게 되요. 특히, 치열이 고르지 못하면 플라크가 남을 확률이 높아요.


아무리 칫솟질을 하더라도 미처 칫솔질이 닿지 못하는 부분에서는 플라크들이 형성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셧나요?


개인의 타액 성분에 따라 치석이 잘 생기거나 안 생길 수도 있어요. 그러므로, 평소에 플라크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지로 스케일링의 간격을 정하게 되요. 플라크를 잘 제거하고 있다면 스케일링의 효과도 오래 지속되어 스케일링 주기도 늘릴 수 있어요. 


또한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본인에게 적당한 주기를 결정하는 것은 필수겠죠?


#스케일링 얼마나 자주 해야할까요?


평균적으로는 1년에 한 번 정도가 적당해요. 몸을 깨끗히 씻듯이, 입 안도 쓱싹쓱싹 정리해줘야해요. 주기에 맞춰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한다면 치석이 별로 없을때, 제거할 수 있어 질병을 예방함과 동시에 스케일링 후 찾아오는 이 시림 증상도 적어요.


#스케일링의 효과


스케일링은 치석과 이물질을 깨끗이 제거해주는 효과와 치아 표면을 윤기가 흐르게 다듬어 줘요. 거기에 치석으로 인한 질병을 예방할 수도 있어요. 잇몸의 염증도 치료하고 입 냄새도 줄일 수 있어요.


#이런 사람들은 주목하세요!


간혹 치열이 고르지 않아 칫솔질이 잘 되지 않는 분들이나 치석이 다른 사람보다 쉽게 침착되는 분, 흡연이나 당뇨병 등으로 잇몸질환에 취약하신 분들은 1년에 1번이 아닌 2~6개월 정도로 간격을 좁혀서 스케일링을 하시는게 중요해요.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주기를 찾아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받아보세요. 입 안 관리는 필요가 아닌 필수니까요.



댓글과 공감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