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창업추천] 스크린야구장 창업아이템 1인 창업 비용
경기 불황이 지속됨에 따라 창업에 있어서 목돈을 투자하는 일이 쉽지 않게 됬다. 불황은 사람들의 외식을 줄이고 가까운 동네에서 간단하게 소비하려는 트랜드를 만들어 냈다.
이에 불황일수록 작은 골목상권이 창업에 유리하다. 큰 돈이 들어가는 중대형 점포는 투자하는 비용도 문제이지만 높은 임대료로 인해서 창업을 시작하기도 전에 많은 리스크를 안고 시작하게 된다.
창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초기 비용을 많이 절감할 수록 유리하다. 초기 비용을 줄이는 방법으로는 임대료와 인건비를 들 수 있다.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임대료와 인건비는 창업자에 큰 부담일 수 밖에 없다.
임대료를 줄이기 위해서는 지상보다는 지하가 유리하지만, 지하에 창업할 수 있는 아이템은 흔하지 않다. 하지만 스크린야구장은 장소에 제한이 없어 이런 문제를 덜 수 있다.
스크린야구장은 20~30대를 중심으로 천천히 떠오르고 있는 새로운 소자본 창업 아이템이다. 스크린야구장은 스크린 스포츠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게임에 대한 몰입감과 흥미도가 높아져 방문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창업 아이템이다.
앞으로 다가올 가상현실의 시대에 부합하는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스크린 스포츠 아이템은 골프, 승마, 테니스 등 종류가 다양하다. 그러나 야구의 경우 한국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스포츠 종목으로 야구 연고지를 중심으로 점점 증가하는 추세다.
또한 야구에 대한 소비자들의 진입장벽이 낮다 보니, 유입되는 방문객 수도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스크린야구장은 창업 비용이 다른 창업 아이템보다 저렴한 것이 강점이다.
장소에 제약이 없다보니, 임대료가 낮은 지하에 창업을 할 수 있어 높은 임대료의 부담을 낮출 수 있다. 또한 기계 시스템으로 돌아가는 구조는 인건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사계절 내내 안정적인 매출을 낼 수 있는 아이템이다.
이런 장점들로 몇 년 전부터 1인 창업자들을 중심으로 비약적으로 성장하였다. 가상현실 시스템의 도입으로 장기적인 관점에서 장래성도 충분하다. 주 고객층이 20~30대로 소비하는 세대라는 메리트도 존재한다.
경기 불황에 따라 자영업을 준비하는 직장인과 주부들이 늘고 있다. 준비 없이 무턱대고 창업시장에 뛰어드는 경우가 많다. 특히 접근성이 용이한 외식 창업에 투자를 하고 열에 여덟은 창업에 실패하고 있다.
이는 창업에 대한 준비 소홀의 문제가 존재할 수 있지만, 가장 큰 문제는 경쟁자가 너무 많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예비 창업자들이 외식업을 생각하고 있고 또 이를 실천하고 있다.
그러다보니, 창업과 동시에 많은 수의 경쟁자들과 가격 경쟁부터 하게 된다. 이는 창업에 들어간 비용을 회수하지도 못한채 조기 폐업이라는 악순환을 만들 수 있다.
스크린야구장은 스크린골프가 선점하고 있는 시장에서 새로운 돌파구가 될 수 있다. 스크린골프의 성공사례로 미루어볼때 스크린스포츠 사업의 전망은 어둡지 않다.
적은 초기 투자 비용과 낮은 인건비를 바탕으로 투자금을 회수하는데 있어서도 용이하다. 이미 전 연령층이 사랑하는 대중 스포츠가 야구이다. 스크린에 스포츠를 도입한 가상현실 스크린 야구장을 통해 소자본 창업을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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