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만화추천] 네이버 토요웹툰 프리드로우 리뷰,줄거리,평가
프리드로우는 네이버웹툰으로 매주 토요일 연재 중인 학원시트콤 웹툰입니다. 웹툰 작가는 전선욱입니다. 네이버 토요웹툰 프리드로우는 베스트 도전작가 연재 때부터 엄청난 주목을 받은 웹툰입니다.
2009년부터 연재하기 시작하여, 2013년에 베스트 도전만화에 연재를 시작하였고, 2013년 9월 네이버 정식웹툰으로 승격하게 됩니다. 이후 매주 토요일 네이버를 통해 연재되고 있습니다.
전선욱 작가는 10대들에게 "인생이란 도화지에 누군가 그려주는 대로 혹은 그려진 대로 살지 말고 자신이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그리면서 살아라"라는 메세지를 주고 싶어 제목을 프리드로우로 작명하였다고 합니다.
인생은 누군가가 대신 살아줄 수 없기에 더없이 소중합니다. 특히 10대의 시간은 학원, 학교, 집이라는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자유는 점점 멀게만 느껴집니다. 프리드로우를 통해 10대들의 자유의 외침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줄거리]
도봉산중학교 출신의 한태성은 고등학교 1학년이 되면서 남천고등학교로 진학하게 됩니다. 원래 한태성은 별볼일 없는 쭈구리였지만, 중학교 1학년 자리배치에서 신철민, 박던진, 이재화와 만나게 되면서 친해집니다. 이를 계기로 일진의 세계로 진입하게 됩니다.
중학교 2학년 여름부터는 싸움짱이 되었고 한태성, 신철민, 박덕진 이재호는 도봉산 4대천왕, 일진계의 아이돌로 불리며 3학년을 보냅니다. 이후 한태성은 이러한 생활에 환멸을 느끼고, 벗어나기 위해 남천고등학교로 진학하지만 나머지 3명도 한태정을 따라서 같은 고등학교에 진학합니다.
한태성은 등교 첫 날 조용히 지내기로 하지만, 강북남중 3짱을 쓰러트리고 반의 짱이 되버립니다. 그러던중 한태성, 신철민, 박던진, 이재호는 가위바위보로 진 사람이 여학생 번호따기 게임을 하게 되고, 한태성이 지면서 만화부 홍보 게시판을 보고 있는 이민지와 이야기를 나누게 됩니다.
한태성은 이민지가 자신이 중학교때부터 그린 '몽키맨 우끼끼'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게되고 크게 행복해합니다. 사실 한태성은 중학교 시절부터 만화 그리기를 좋아하는 오덕이었지만, 주변 친구들이 자신을 오타쿠로 취급하고 괴롭힐 것을 두려워한 나머지 만화를 그리는 것을 숨기게 됩니다.
이민지와 대화하면서 자신의 만화 몽키맨 전매특허편 흉내를 내다가 만화를 그린다는 사실을 친구들에게 들키는 상황에 처할 뻔했지만, 이민지와 신철민 덕분에 우여곡절로 넘어갑니다.
이후 마산에서 전학온 이지훈에 의해 부활한 불량서클 샤벨타이거에서 도봉산중학교 패거리를 지켜보기로 합니다. 며칠 후 한태성은 만화부에 잠시 구경만 하기로 하고 만화부의 부원인 김동환, 구하린, 임재익을 알게 됩니다.
구하린은 방과후에 함께 만화부를 하자며 가입을 권유합니다. 한태성은 거의 가입할뻔 했지만, 자신의 일진이라는 위치를 생각해 거부합니다. 이후 2학년 샤벨타이거 투블럭 트리오가 신입생을 교육한다는 이유로 한태성 반으로 찾아갔으나, 오히려 얻어터지고 집니다.
한태성과 샤벨타이거의 악연은 이렇게 시작됩니다. 금요인 오전 등굣길에서 이지훈이 한태성에게 샤벨타이거 가입 권유를 했지만, 이를 거부하고 이지훈은 샤벨타이거를 집합시킵니다.
이민지, 한태성, 빵셔틀 이두향은 같이 집에 가던 중 샤벨타이거를 만나게 되고, 싸움을 하게 됩니다. 이두향은 도망치던 중 구하린을 만나 한태성과 이민지가 있는 곳을 가르쳐줍니다.
구하린은 배달 알바를 하고 있던 신철민에게 도움을 요청해 나머지 친구들까지 불러내고, 샤벨타이거와의 싸움이 벌어집니다. 싸움 도중 경찰차가 나타나면서 일단락됩니다.
이후 구하린은 인천의 인봉공고와 엮이게 되고 구하린과 이민지가 인봉공고에 납치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신철민과 한태성은 인봉공고로 쳐들어가고 500대 2로 싸우다가 도봉산 4대천왕 중 나머지인 박던진과 이재호의 등장으로 떨거지들까지 처리합니다.
인천공고 4대천왕과 인천 통합짱을 물리치고 결국 이민지와 구하린을 구하게 되고, 한태성은 만화부에 가입하게 됩니다. 이후부터 한태성과 구하린, 이민지, 만화부원들의 좌충우돌 청춘물이 그려집니다.
[주요인물]
·한태성
주인공, 츤데레같은 성격을 가졌다. 남다른 가정사를 가진 보기보다 여린 남천고 1학년이다. |
·구하린
만화부장, 남천고 교장의 손녀로 과격한 성격의 소유자, 슬픈 과거를 가진 미소녀다. |
·이민지
한태성의 그녀, 고등학교에서 처음 만났지만 '몽키맨 우끼끼'로 가까워진다. |
·신철민, 박던진, 이재호
한태성과 함께 '도봉산 4대천왕'으로 불렸던 풍운아들이다. |
[평가]
10대들이 좋아할만한 모든 요소를 두루갖추고 있는 작품이다. 사실적인 그림체와 표정묘사를 통해 진행되는 탄탄한 스토리는 만화에 몰입도를 높인다. 현재 한국 고등학교의 문제들을 풍자함과 동시에 개그적인 코드를 자유롭게 사용함으로서 학원물의 재미를 배로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댓글과 공감을 남겨보세요.